Unreal Engine

Unreal Engine 5) 1.5 Landscape Painting

떵뚠 2023. 9. 17. 16:48
반응형

생성한 Material을 가지고 Landscape에 칠해주기만 하면 정말 실감나는 오픈월드를 만들 수 있다.

 

아웃라이너 탭에서 Landscape를 찾아 Detail에서 Landscape Material에 미리 만들어둔 Material을 추가해주고 가장 중요한 한 단계만 넘기면 준비는 끝이다.


준비된 Material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Weight-Blended LayerNon Weight-Blended Layer중 골라야 하는데

Weight-Blended Layer는 레이어 끼리 겹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땅이 자연스럽게 겹치면서 존재할 수 있지만

Non Weight-Blended Layer는 레이어 끼리 겹치지 못하게 하는 것으로 땅이 자연스럽게 겹치지 못하게 존재될 수 도 있다. 따라서 Weight-Blended Layer로 설정하는 것이 국룰이다.


Landscape Mode로 가서 Paint 모드로 가서 레이어를 선택하고 칠해주면

그럴싸한 땅이 그려진다.

컴퓨터가 안좋아 그래픽을 낮게 돌리면 안이쁨

 

솔직히 그리는 건 어려운 게 없다

반응형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1.4 Landscape Material  (0) 2023.09.17
Unreal Engine 5) 1.3 Landscape  (0) 2023.09.17
Unreal Engine 5) 1.2 Lighting and Atmosphere  (0) 2023.09.17
Unreal Engine 5) 1.1 Open World  (0) 2023.09.17